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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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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피해예방

업무과정

  • 외판원이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교묘히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경우
  • 외판원이 선물을 공짜로 준다고 하던가 설문조사를 빙자해서 소비자를 봉고차안까지 유인하여 강압적으로 계약을 강요하는 경우
  • 수개월내 자격증 취득, 월수입 00백만원 보장, 취업보장 등 허위, 과장된 선전광고
  • 외판원이 집요하게 상품구입을 권유할 경우 상품 구입 의사가 없음을 정확히 전달하고 분명하게 거절하는 태도를 보일 것
  •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에만 현혹되지 말고 판매원의 설명, 판매업체업 및 주소, 전화번호, 상품의 판매가격, 사후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 등에 관하여 확인하고 이와같은 사항이 명시된 계약서를 교부받아 보관할 것
  • 소비자가 충동적으로 물품을 구입한 경우 위약금을 지급하지 않고 해약할 수 있는 기간(10일) 내에 청약 철회권을 행사할 경우 반드시 우체국의 내용증명 우편을 이용할 것

소비자피해 고발센터

소비자피해 고발센터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한국소비자 보호원 서울 서초구 양재대로 246(염곡동) 02-3460-3000
대구소비자연맹 대구시 수성구 동원로1길 302호(범어동) 053-745-9107
대구ymca 대구시 중구 중앙대로 375(덕산동) 053-255-0218
대구ywca 대구시 남구 현충로 64(대명동) 053-652-0070
(사)한국부인회 대구시 중구 동덕로 115(삼덕동2가) 053-429-6150
대구시청 소비생활센터 대구시 중구 공평로 88(동인동1가) 053-429-3297
대구시청 위조상품신고센터 대구시 중구 공평로 88(동인동1가) 053-429-3225
서구청 소비자상담실 대구시 서구 국채보상로 257 053-663-2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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