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칭찬합시다

> 소통참여>참여광장>칭찬합시다

  • 프린트
서구청 민방위팀의 내실있는 민방위대원 교육훈련관리를 칭찬합니다.
작성자
배영식
등록일 / 조회
2018-02-19 / 1329
2017년도에 서구청에서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16시간에 걸쳐서 화생방 강의를 실시하였습니다.
제가 작년에 대구와 경북 지역 9곳에서 민방위강사로 활동하면서 다른 지역 대비하여 서구청 민방위팀(박병일 계장 이하 3분 직원)이 특별히 민방위교육훈련 업무를 내실있게 잘 운영하고 있다고 생각하여 이를 크게 칭찬하고자 합니다.

1. 민방위대원들은 교육 중에 휴대폰 사용으로 교육에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구청 민방위팀은 교육 전에 휴대폰 사용 억제를 강하게 강조할 뿐 아니라, 강의 중에도 휴대폰 사용자들을 일일이 지적하여 민방위훈련에 집중하도록 하여서 내실있는 교육이 진행되도록 하였습니다.

2. 교육훈련 시작 시간을 정확히 지켜주실 뿐아니라, 교육훈련 중에 이석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중간에 참석인원을 교육소집통지서를 통하여 개별적으로 체크하기도 하였습니다. 교육장 입구 쪽에 4시간 동안 1분이 상주하시면서 중도 퇴실 등으로 교육 분위기가 흐트러지지 않도록 교육관리를 철저히 하여 주셨습니다.

3. 다른 지역에 비하여 교육장 내부 시설들도 깨끗이 정비하여 주셨습니다. 지하 공간에서 4시간 민방위교육훈련이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민방위대원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천장과 바닥, 벽면, 조명 등의 시설이 아주 잘 정비되어 있었습니다.

4. 4 과목의 강사들을 개별적으로 배려하여 편리한 시간에 강의가 진행되도록 협조하여 주셨습니다. 개별적으로 강의 가능 일자와 시간을 물어서 조정하여 주는 것이 쉽지 않는 일인데도 불구하고 기꺼이 그렇게 하여 주셔서 정말 고마웠습니다. 일반적인 행정편의주의적 업무태도 보다도 강사 중심으로 민방위대원 중심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주셨습니다.

5. 교육 중에 살펴보면 항상 민방위팀 3~4분이 함께 움직이면서 원활하고 내실있는 강의가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하여 주셨는데 다른 지역과는 완전히 차별나는 업무 추진이라 크게 칭찬하고 싶습니다.

민방위는 1975년부터 43년째 편성유지되고 있는 약 370만명의 대규모 조직으로 각종 재난과 재해대비는 물론 평시 국민들의 안전생활, 전쟁예방, 전시에 상비전력으로 전쟁을 승리로 이끌 매우 중요한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중요성에 비하여 1~4년차의 4시간 집합교육이 형식화되어 내실없는 시간 낭비성 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는 등의 여러 문제점들이 있습니다. 관련공무원분들과 우수한 민방위 교육훈련교관들이 상호 원활히 협조하여 민방위 대원들에게 민방위에 대한 중여성을 강조하고 애정과 관심을 가지게하여 민방위 조직의 본래적 기능들이 달성되도록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면에서 서구청 민방위관계자분들의 적극적이고 헌신적인 교육훈련관리에 경의를 표하면서 크게 칭찬하고자 합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종합민원과

담당자박현주053-663-2314

최종수정일2019-10-08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