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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요전일근무제 폐지(2003.7.1부터)
작성자
이동욱(이동욱)
등록일 / 조회
2003-06-10 / 4773
우리 구에서는 96년부터 시행하여 온 토요전일근무제(격주로 교대 근무하면서 토요일오후도 민원창구를 운영하는 제도) 2003년 7월 1일자로 폐지합니다.
따라서 오는 7월 1일부터 구청 민원실과 각 동사무소 에서는 토요일 오후에 민원업무를 처리 하지 않습니다.
토요전일근무제 폐지는
금융기관의 주5일근무제 실시와 각종 민원서류의 온라인 발급등으로 토요일오후 민원건수는 급격히 감소하고 있고,
토요일 오후근무에 따른 인력·예산 및 냉·난방, 전기 등 에너지가 낭비되고 있는 비효율성을 해소하기 위하여 폐지가 바람직하며,
많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이미 폐지하였거나, 앞으로 폐지를 추진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다소 불편 하시더라도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라며 자세한 내용은 서구청 자치행정과(☎663-2211)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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