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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과 복지

소비자 피해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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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과정

    • 외판원이 공공기관을 사칭하여 교묘히 소비자에게 접근하는 경우
    • 외판원이 선물을 공짜로 준다고 하던가 설문조사를 빙자해서 소비자를 봉고차안까지 유인하여 강압적으로 계약을 강요하는 경우
    • 수개월내 자격증 취득, 월수입 00백만원 보장, 취업보장 등 허위, 과장된 선전광고
    • 외판원이 집요하게 상품구입을 권유할 경우 상품 구입 의사가 없음을 정확히 전달하고 분명하게 거절하는 태도를 보일 것
    • 구입하고자 하는 상품에만 현혹되지 말고 판매원의 설명, 판매업체업 및 주소, 전화번호, 상품의 판매가격, 사후 문제 발생시 해결방법 등에 관하여 확인하고 이와같은 사항이 명시된 계약서를 교부받아 보관할 것
    • 소비자가 충동적으로 물품을 구입한 경우 위약금을 지급하지 않고 해약할 수 있는 기간(10일) 내에 청약 철회권을 행사할 경우 반드시 우체국의 내용증명 우편을 이용할 것

소비자피해 고발센터

소비자피해 고발센터
기관명 주소 전화번호
한국소비자원 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043-880-5500
대구경북소비자연맹 대구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834 성안오피스텔1401호 053-650-7041
대구시 소비생활센터 대구시 북구 연암로40 대구광역시청 별관 101동 2층 053-803-3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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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관리부서경제과

담당자최해옥053-663-2642

최종수정일2018-08-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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