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문해교육『날뫼학당』운영
작성자
허종훈(평생교육과)
등록일 / 조회
2019-03-18 / 622
첨부파일
대구 서구, 문해교육『날뫼학당』운영

- 한글 공부로 세상을 읽다 -



서구청은 3월 18일 평생학습관에서 기초 한글교육 기회를 놓친 어르신 대상으로 『2019년 서구 날뫼학당』 개강식을 가진다.

 

○ 서구 날뫼학당은 2012년부터 그동안 440여명이 수료하였으며, 초․중급으로 어르신 눈높이에 맞춰 수준별로 한글교실을 운영해왔다. 2019년에는 배우고자 하는 지역 성인비문해자 증가에 따라 3개반으로 확대 운영이 된다.

 

○ 날뫼학당 프로그램은 기초 한글교육 뿐만 아니라, 기초 연산교육, 스마트폰 활용하기, 보이스피싱 사전차단 교육, 시계보기, 색종이접기, 기초영어, 소풍 견학 등 어르신들께 생활능력향상을 위한 다양한 교육도 제공된다.

 

○ 특히 올해는 한글공부도 하고, 어르신들 건강과 삶의 즐거움을 위한 실버웃음 건강 체조교실, 삶에 대해 고찰하며, 직접 써보는 어르신 내 삶 쓰기 과정, 교통안전교육 등 생활일상 속에서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하였다.

 

○ 다가오는 9월에는 문해의 달을 맞이하여 지역 내 타 문해교육기관과 연계하여 청춘 도전 한글 골든벨, 시화전 행사, 체험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한 서구 문해의 달 축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서구 성인비문해자를 위해 한글을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과 행사로 공부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