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하절기 종합대책 추진
작성자
허종훈(기획예산실)
등록일 / 조회
2019-06-07 / 575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안전하고 건강한 여름나기’하절기 종합대책 추진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이달 1일부터 시작해 9월말까지 4개월간‘하절기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 여름철 재난 및 재해 예방을 위한 체계적 대응체계 구축 ▲ 구민 안전을 위한 생활밀착형 종합대책을 주요 추진방향으로 10개 분야를 중점 추진한다.

 

□ 주요 추진분야로는 △ 재해 취약지 풍수해 예방 및 대책 △ 감염병 및 집단식중독 예방대책 △ 폭염대비 및 여름철 취약계층 대책 △ 에너지 절약대책 등이 있다.

 

□ 폭염경감 수경시설 추가 설치 및 운영, 폭염대응 그늘목 식재 등으로 혹서기 사전 대비와 재해 취약지 점검‧관리 강화 및 건축·대형공사장 등 안전관리 실시, 다중이용시설물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

 

□ 특히 폭염대비 취약계층 보호 T/F팀 구성, 폭염대비 독거노인보호, 노숙인 무더위 쉼터 운영으로 폭염으로 인한 취약계층 보호 대책을 집중 추진할 방침이다.

 

□ 이외에도 감염병 및 집단 식중독 예방을 위한 집단급식소·식품판매업소 등에 대한 지도·점검을 실시하여 여름철 식품안전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아울러 공공기관이 솔선하는 에너지 절약추진과 주민과 함께하는 에너지 절약 실천으로 전력수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하절기 풍수해 재해 예방을 위한 시설안전점검과 폭염대비 취약계층 특별보호, 여름철 감염병 및 집단 식중독 예방대책 등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