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재개발·재건축 이주구역 안전관리 나선다
작성자
허종훈(건축주택과)
등록일 / 조회
2019-06-11 / 976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재개발·재건축 이주구역 안전관리 나선다


- 평리동 재정비구역 외 6개소.. 2개반 6명 주 1회 점검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관내 재개발·재건축사업 이주구역 내 빈집(공가) 발생에 따른 안전관리 대책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 관내 사업구역 내 이주현황은 올 5월말 기준으로 평리3동 재정비사업 외 6개소의 이주대상 2,870가구 중 1,550가구가 이주하여 54%가 진행되었다.

 

□ 구는 조합원 이주 등으로 발생된 빈집(공가)이 슬럼화, 우범지대화 되어 쓰레기 무단투기 등으로 주변 환경을 저해하는 것을 예방하여 미이주 및 사업구역 외 주민들의 쾌적한 주거생활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 2개 점검반 6명을 편성하여 주 1회 점검을 통해 ▲불법폐기물 및 쓰레기 무단배출 ▲이주에 따른 공가관리 상태 ▲가설울타리 안전여부 ▲정비업체 안전계획 이행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 아울러 빈집(공가) 발생 시 조합과 구청, 관할 경찰서와의 유기적 협조를 통해 입체적 점검과 관리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 강치구 건축주택과장은 “관내 많은 정비사업이 추진되고 있는 가운데 사업구역 내 빈집 관리에 대한 안전예방이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관리대책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지속적인 점검으로 안전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