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꼼지락공원 조성 완료
작성자
허종훈(도시공원과)
등록일 / 조회
2019-08-07 / 417
첨부파일


대구 서구, 꼼지락공원 조성 완료

- 공동주택 밀집지역으로 폭염 대비 바닥분수 운영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꼼지락공원(서구 중리동 26-2)을 명칭 변경 후 폭염 대비 바닥분수 수경시설 등 2,898㎡ 규모로 조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6일 밝혔다.

 

□ 중리롯데캐슬 재건축사업으로 지정된 어린이공원 부지로 당초 서부12공원 이였던 것을 꼼지락발전소(청소년 문화의 집) 옆에 위치한 지리적 여건으로 연관성을 위해 지난 7월 중순 대구시 공공용물 명칭 재개정 심의 후 꼼지락공원으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 꼼지락공원은 별문양 바닥분수 1개소를 조성하여 안개노즐과 직사노즐 등을 혼합한 다양한 형태로 분사하여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또한 달서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와 공동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공원에 그물놀이대, 트램펄린, 흔들놀이기구 및 파고라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어 인근 학생들과 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바닥분수 운영은 9월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동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주민들에게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휴식 공간이 되도록 공원 환경을 가꾸어 나가겠다”며“앞으로도 기후변화로 여름철 폭염이 길어질 수 있으니 주민들이 쉴 수 있는 다양한 수경시설과 녹색 공간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