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2019년 도시녹화사업‘최우수기관’선정
작성자
허종훈(도시공원과)
등록일 / 조회
2019-12-11 / 354
첨부파일


대구 서구, 2019년 도시녹화사업‘최우수기관’선정


대구 서구청(청장 류한국)은 세계적인 숲의 도시(GREEN CITY)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2019년 도시녹화사업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 이번 평가는 창의적인 녹화기법 개발과 조경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가로수와 조경지의 철저한 유지・관리로 가로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서면심사로 실시됐다.

 

□ 주요 평가항목은 녹지・공원・산림분야 예산확보 비중과 조경지 및 가로수 유지・관리, 옥상녹화사업과 어린이공원 조성 등 시책사업 추진상황, 도시녹화사업 홍보 및 수범사례 발굴 등이다.

 

□ 서구청은 가로 경관개선과 자연친화적인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현공원 등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도시녹화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이번 심사에서 서구청은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현공원 재정비사업 완료 등으로 서구를 찾아오는 내방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제공과 공원녹지 소외 지역에 가르뱅이 근린공원 조성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원을 조성하였고, 이밖에 담장허물기사업, 어린이공원 재정비, 수경시설 확충, 옥상 녹화사업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속적으로 노후된 공원녹지 시설물을 재정비하고 도심 속 유휴지를 활용한 녹지공간을 확충하여 서구 주민 뿐 아니라 서구를 찾는 방문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도시녹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