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서구어린이도서관 새단장
작성자
허종훈(평생교육과)
등록일 / 조회
2019-12-13 / 353
첨부파일


대구 서구, 서구어린이도서관 새단장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서구어린이도서관을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기능보강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10일 재개관했다.

 

□ 어린이도서관은 2010년 개관이후 10여년 만에 노후시설 리뉴얼 공사로 공간을 재배치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친화적인 복합공간으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 도서관 출입문과 열람실 입구를 자동문으로 설치하여 안전성을 강화하고, 열람실 공간 재배치로 그린웨이 공원 조망 확보, 서가는 자작나무로 제작하여 친환경적인 시설로 조성했다.

 

□ 각 열람실마다 북큐레이션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도서가 전시되고 있으며, 어린이열람실에는 노트북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어린이뿐만 아니라 일반 이용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 또한, 도서관 전체 바닥을 폭신한 바닥재로 교체했고, 갤러리존과 체험실을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공간을 재구성 하였으며, 디지털자료실과 문화강좌실에 빔 프로젝터를 설치하여 다양한 문화강좌를 진행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하였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시설개선을 통하여 서구어린이도서관이 지역 주민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