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도심 속 녹색 숲 테마공간 그린웨이 조성
작성자
허종훈(도시공원과)
등록일 / 조회
2020-07-10 / 585
첨부파일

 


 



대구 서구, 도심 속 녹색 숲 테마공간 그린웨이 조성

- 서대구공단 완충녹지공간에 왕복 7km 산책로 -

- 장미원, 백합원, 단풍원, 테라피원 등 다양한 테마공간 조성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지난 6월 서대구공단 완충녹지에 왕복 7km의 산책길 ‘그린웨이’조성사업을 완료했다고 9일 밝혔다.

 

□ 그린웨이 조성사업은 총 5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도심 속 녹색 테마공간으로 조성하였으며, 서구 대표공원인 이현공원과 연계하였다.

 

□ 공단의 회색이미지로 외면 받았던 완충녹지 공간에 상중이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주변 녹지 리모델링을 시작으로 생활환경 숲 조성, 미세먼지 차단 숲 조성사업 등 다양한 테마를 담은 푸른 숲길과 편안한 산책로의 녹지공간으로 만들었다.

 

□ 그린웨이는 노후된 산책로를 정비하고 밀식된 수목을 재배치하여 다양한 야생화 및 초화류를 식재해 이용객에게 수목원을 걷는 듯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 또한, 2019년에 조성하여 올해부터 풍성한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는 장미원에는 메모이레, 핑크퍼품, 블루리버 등 각자 개성을 자랑하는 22종의 장미를 볼 수 있으며, 장미원과 이어지는 백합원에는 여름 꽃의 아름다움과 단풍원에는 붉은 융단을 깔아놓은 듯한 꽃무릇과 운치 있는 단풍이 한데 어우러져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어 계절별로 다양한 풍경을 느낄 수 있다.

 

□ 퀸스로드 뒤편에 조성된 테라피원에는 피톤치드 성분이 풍부하여 향균작용 및 살균작용이 매우 뛰어난 수백그루의 편백나무를 심고 구절초, 백초향, 백리향, 쑥부쟁이 등 초화류 10여종과 살구, 산수유 등 건강과 관련된 수목 20여종을 식재하여 주민들의 심적인 안정과 건강을 주력한 도심 속 힐링공간을 조성하였다.

 

□ 그린웨이 산책길은 서평초교에서 시작해 이현공원 전체 둘레길을 돌아 대구의료원 앞 녹지까지 돌아오는데 보통 걸음으로 1시간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 이밖에도 2017년 대구시 조경상(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지역의 핫 플레이스로 부상 중인 이현공원은 총사업비 72억원으로 2017년에 이현공원 동편을 재정비하여 잔디광장 확장, 오감숲길 조성, 다양한 화원이 조성되었으며, 2019년 6월 완공된 서편에는 자수정원, 단풍정원 등 다양한 테마공간을 조성하여 수목원형 도심공원으로 조성됐다.

 

□ KTX서대구역사 및 평리재정비구역 배후지로 서구의 대표적인 대규모 도심 속 녹색 힐링 ‘숲’공간으로 서구그린웨이, 이현공원, 이현물놀이장과 연계하여 지역의 대표적인 명소가 될 것이다.

 

※ 그린웨이 단풍원은 올해 4월 방영된 SBS드라마 ‘더킹 : 영원의 군주’의 촬영지이기도하다.(2019년 11월 촬영)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