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청, 서구 맛집 홈페이지 구축
작성자
허종훈(위생과)
등록일 / 조회
2020-07-14 / 727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서구 맛집 홈페이지 구축

- 서구 맛 홍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 -


대구시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구 대표 음식점 및 음식골목 정보를 한 곳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도록 ‘맛집 홈페이지’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 기존 ‘맛있는 산책’홈페이지 서비스가 2019년에 종료됨에 따라 구 홈페이지 내 별도의 페이지를 구축해 관내 먹거리 홍보와 정보 제공이 필요했다.

 

□ 맛집 홈페이지에는 서구 대표 음식집 80여개소와 음식골목 5개소 등이 등록되어 있으며, 구의 ▶모범음식점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나트륨줄이기 실천업소 ▶밥 특화업소 등 4개 카테고리별로 분류하여 동별 음식점 검색과 음식업소 전경사진을 비롯해 음식점 소개, 위치안내, 전화번호, 대표메뉴 등의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이 한 곳에서 다양한 음식점 정보를 손쉽게 만날 수 있다.

 

□ 또한, 맛이 보이는 거리 페이지는 서구의 음식골목인 ▶반고개 무침회골목 ▶서대구로 음식거리 ▶서부오味가味거리 ▶인동촌 아나고골목 ▶중리동 곱창골목 등을 소개하며, 음식골목 사진과 골목소개, 위치, 음식점 현황 등의 정보를 제공해 위생업소 홍보 효과와 함께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 이번 맛집 홈페이지 구축은 최신 IT 기술 적용 및 표준 준수로 다양한 정보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해 스크린 화면 크기에 따라 웹 구성이 유연하게 바뀌는‘반응형 웹’을 적용하여 기기에 상관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홈페이지 구축으로 서구의 대표 음식점과 음식골목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면서“다양하고 맛있는 음식 정보 제공으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