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언택트 시대 오디오북 키오스크로 독서를 즐겨요
작성자
방명호(평생교육과)
등록일 / 조회
2021-04-16 / 436
첨부파일
귀로 듣는 독서 시대 “책이 말을 하기 시작했다”

언택트 시대 오디오북 키오스크로 독서를 즐겨요





서구 공공도서관에서는 오디오북 키오스크를 구립도서관 5개관과 서구청 작은도서관 1개관 등 총 6개관에 설치하여 구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오디오북이란, 사람의 음성으로 책 내용을 읽어주는 콘텐츠로 책을 음악처럼 편안하게 들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전용 어플 ‘오디오樂을 설치하면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다. 오디오북은 책을 자주 접하기 어려운 바쁜 일상에서 우리의 가치 있는 문학을 들으며 마음의 풍요로움을 더할 수 있는 콘텐츠이다.

 

□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이 서비스를 지역주민들에게 좀 더 접근이 쉽도록 안내해주는 것이 바로 ‘오디오북 키오스크(무인단말기)’이며, 서구 구립도서관 내에 설치되어 도서관을 이용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간단한 로그인을 거쳐 이어폰을 연결하여 오디오북을 미리 듣고 QR코드 스캔 등을 활용해 쉽게 책을 대출할 수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활동이 위축된 지역주민들에게 안전하고 힐링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독서 방법을 제공하여 더욱더 스마트한 도서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