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대구시 세정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작성자
방명호(세무과)
등록일 / 조회
2021-04-20 / 396
첨부파일
서구, 대구시 세정 종합평가 4년 연속 최우수

- 2020년도 세정 종합평가 최우수 수상 -



서구는 대구시에서 실시한 2020년도 세정 종합평가에서 4년 연속으로“최우수”기관에 선정돼 기관표창과 함께 1억 4천만원의 상사업비를 받는다고 밝혔다.

 

□ 세정 종합평가는 매년 지방세정 운영실적 평가 환류로 선진 지방세정 기반 구축을 위해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평가는 대구시 8개 구·군을 대상으로 2020년 한 해 동안 추진한 지방세ㆍ세외수입 징수 등 4개 항목의 세수실적 분야와 ▲지방세 납세편의 시책 ▲ 세정홍보 운영실적 ▲ 발전포럼 발표 및 지방세 제도개선 등 세정운영실적 분야 7개 항목에 대해 종합적인 평가가 이뤄져 서구는 세수 실적 및 세정운영실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 서구는 변화하는 세정환경에 대해 적극적인 업무 연찬을 통해 대구시 주관 지방세 발전포럼 최우수상, 행정안전부 주관 지방세 발전포럼 대상, 지방재정개혁 우수사례 우수상(대구시)을 수상하는 등 지방세 운영상 미비점과 불합리한 제도개선에 대해 적극적인 과제의 발굴로 세정운영실적분야에서 탁월한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지방세정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는 영광을 누렸다.

 

□ 또한 서구는 주민을 위한 납세편의 시책으로 무료 세무 상담실 운영, 취득세 자진 신고 안내 등 적극적인 세정운영 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으며, 납세자의 체납상태 해소를 위해 소유권 이전이 어려운 압류 자동차 공매, 실익 없는 압류물건에 대한 체납처분 중지 등 체납자 실태를 고려한 맞춤형 세무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 속에서도 4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세무과 전 직원이 화합하여 이루어낸 성과이기도 하지만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지켜주신 주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을 위한 보다 편리하고 다양한 납세편의 시책을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세무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