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문화회관 The 3column展 전시회 「 The 3 Times 」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4-20 / 336
첨부파일
서구문화회관 The 3column展 전시회

「 The 3 Times 」



서구문화회관에서는 4월 16일(금)부터 25일(일)까지 10일간 The 3column展「The 3 Times」를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The 3column展은 서구문화회관의 대표 상설 전시회로 주민들에게 완성도 높은 전시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개성 및 창의성이 풍부한 작가들을 발굴하여 향후 시각예술 발전과 저변확대에 기여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공모를 통해 진행하고 있다.

 

□ 4월 전시의 주제는 장하윤, 배윤정, 김민주 작가의 ‘The 3 times’다.

일년의 시간을 팬데믹 속에 보내버렸고 오후 9시 이후 도시는 정적이 흐른다. 정지해 버린 듯 하지만, 사회 각층에서는 유의미한 시간 속에서 펜데믹의 터널을 지나가고 있다. 출구의 기약은 모두의 바람이 되었다. 작가 3인의 이야기는 ‘시간’을 주제로 이야기 한다.

 

□ 시간의 유속에서 누군가는 무의미 하다고 치부해버릴 나만의 유의미가 있고, 누군가 알아주지 않는다고 해서 나의 노력과 시간들을 무의미로 넘겨 버릴 수는 없다고 작가는 설명한다. 이번 전시는 각자의 유의미한 시간을 영상 설치전시로 하나의 채널에서 3개의 시간 <순간, 깨어나다>, <시간은 잡을 수 없었다>, <시차, 나만의 시간>을 이야기한다.

 

□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에는 작품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작가 3인이 직접 설명하는 온라인 전시회가 함께 열리고 있다. 작가의 생생한 목소리와 함께 작품설명을 듣고 작가의 의도, 작업과정 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The 3column展은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의 특징인 3개의 기둥을 활용해 실력있는 지역 작가 3인이 협업하여 매월 다양한 형태로 전시하며, 시민들에게 새롭고 참신한 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멋진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많은 관심을 당부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