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온라인 개최
작성자
방명호(비산2.3동)
등록일 / 조회
2021-04-20 / 388
첨부파일
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온라인 개최

- 유튜브에서 즐겨요 -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조직위원회(회장 김기석)은 제5회 달성토성마을골목축제를 오는 24일(토) 11시에 온라인(유튜브)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이 축제는 달서토성의 역사·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주민이 직접 가꾼 골목정원을 주제로 2016년부터 매년 4~5월경에 개최하였으나, 작년에는 코로나19로 취소되었다,

 

□ 당초 축제 조직위원회는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준비해왔으나, 최근의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고심 끝에 오프라인 행사는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비대면)으로 진행한다.

 

□ 축제는 24일 11시부터 유튜브『제5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채널과 『달성토성마을』홈페이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 주요 프로그램은 우리마을 소개편 『달성토성과 골목정원 이야기』, 『#해시태그 인터뷰』을 통해 마을에 대한 이해와 발전과정을 볼 수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과일청 만들 기』,『반려식물 키우기』강좌를 마련했다.

 

□ 또한 어린이들의 꿈과 사기진작을 위해 마련한 온라인 사생대회는 161명이 참가하였으며, 심사를 거쳐 선별된 작품들을 소개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시회』를 개최한다.

 

□ 특히 주민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한 『우리마을 발표회(시낭송. 수화. 어린이공연)』와 리어카로 골목정원을 상징할 수 있는 꽃정원 노래방을 제작하여 진행하는 찾아가는『떴다! 노래방』은 주민들의 끼와 흥을 담은 소박하지만 다양한 볼거리을 선보인다.

 

□ 이 밖에도 축제의 주제와 의미를 담은 『골목을 노래하다』,『골목에서 춤추다』,『달성토성 별을 밝히다』 등도 진행한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속에서 주민들이 합심하여 온라인 축제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이번 축제로 달성토성마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