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맛있는 렉처콘서트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
작성자
방명호(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1-07-27 / 612
첨부파일
맛있는 렉처콘서트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



공연과 해설, 영상이 결합된 렉처콘서트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이 7월 28일(수) 오후 7시 30분에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열린다.

 

□ 서구문화회관에서는 2021년 오픈 문화강좌로 4월부터 7월까지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맛있는 렉처콘서트’를 개최하여 해설과 영상, 공연을 통해 클래식을 보다 쉽게 감상하는 시간을 갖는다.

 

□ 렉처콘서트 마지막 공연으로 7월에는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을 마련했다. 일상생활 속에서 나도 모르게 들어본 듯한 클래식들은 도대체 누가 만들었을까? 유럽의 각 나라를 대표하는 유명 작곡가들의 오페라 아리아를 어디에서 들었는지 함께 찾아보고 감상한다.

 

□ 해설과 영상 중간 중간에 펼쳐지는 공연에서는 독일을 대표하는 작곡가 바그너의 <니벨룽의 반지>, 프랑스를 대표하는 작가 들리브의 <라크메>, 비제의 <카르멘>, 생상스의 <삼손과 데릴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작곡가 벨리니의 <노르마>, 푸치니의 <라보엠>, 베르디의 <리골레토> 등 유명 오페라에 나오는 아리아를 감상할 수 있다.

 

□ 이번 콘서트 역시 아모르오페라 문화예술정책연구소 최상무 대표가 해설을 맡고, 소프라노 마혜선, 메조소프라노 손정아, 테너 김동녘, 바리톤 김만수와 피아니스트 박현정이 함께해 무대를 더욱 풍성하게 꾸민다.

 

□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클래식 거장들과의 만남을 통해 클래식에 대한 거리감을 좁히고 시대적 배경과 작곡가의 삶을 이해하며 오페라를 더 깊게 감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가 필수이며, 예매는 7월 26일(월) 9시부터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및 밴드를 참고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