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범죄예방 안심환경 조성사업 완료
작성자
여혜경(건설안전과)
등록일 / 조회
2022-01-15 / 707
첨부파일
대구 서구, 범죄예방 안심환경 조성사업 완료

- 범죄예방 디자인 적용한 다양한 사업으로 주민 호응 높아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범죄예방 안심환경 조성사업(셉테드)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2021년 대구광역시가 주관한 범죄예방 안심환경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확보한 1억원을 사업비로 하여, 1인 여성가구 밀집지역 중 서부경찰서 범죄 신고 통계내역을 바탕으로 내당4동의 원룸 및 모텔 밀집 지역, 공원에 범죄예방 디자인을 적용하여 사업을 추진하였다.

 

□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민설명회, 서부경찰서와 범죄예방 전문가의 자문,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네이밍‧캐릭터 개발 적용 안내판, CCTV, 쏠라표지병, 로고젝트 등을 설치하였다.

 

□ 인근 주민들은 “평소 야간에 다닐 때 불안감을 느끼게 했던 골목길을 LED 바닥등으로 밝게 해주어 감사하다”며 “특히 감삼못공원 장미 터널에 설치한 ‘바닥을 장미꽃으로 비추는 로고젝트’는 밤에도 아이들과 안심하고 공원 산책을 할 수 있어 너무 좋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이번 셉테드 사업을 통해 주거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범죄예방사업을 통해 여성, 아동 등 안전취약계층은 물론 주민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라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