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협약 체결로 청년 일자리 창출
작성자
방명호(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22-06-30 / 714
첨부파일
  • hwp 파일 보도자료(대구 서구,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협약 체결로 청년 일자리 창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대구 서구,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협약 체결로 청년 일자리 창출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행정안전부의 「2022년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신청한 과제 2건이 모두 선정되어 최대 국비 6억여 원과 24명의 청년 일자리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 이번 사업은 데이터 생태계 조성을 위한 디지털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지자체와 기업이 협업하여 공공데이터를 확대 개방하고 개방 데이터의 품질 향상에 청년인턴을 활용하도록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 대구 서구가 공모하여 선정된 사업의 주요내용은 ▲ 전국의 타 지자체에서 기 개방한 데이터 중 고수요·고활용 데이터 목록을 발굴 개방 및 DB품질관리를 위한 솔루션 구축·설치 ▲ 지역 내 시설 현황에 교통약자(노인, 장애인)에게 필요한 데이터(장애인 주차시설, 화장실 시설 등) 실측, 확대개방 구축 및 품질 정비이며, 이를 수행하기 위한 사업비 6억여원을 지원받음과 동시에 서구 지역의 청년인턴 24명의 일자리를 확보하였다. 이를 통해 고용 유발 효과와 함께 40건의 공공데이터 신규 개방과 11건의 데이터를 확대 구축하여 개방할 예정이다.

 

□ 특히 대구 서구는 이번 공모사업에 처음 신청한 2개 과제가 모두 선정되는 뜻깊은 결과를 이루었다. 대구 서구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과 함께 사업별로 ㈜에스피파트너스, ㈜골든플래닛과 6월중에 협약을 체결하고 12월까지 사업을 추진한다.

 

□ 서구청 관계자는 “데이터가 강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공데이터 기업매칭 공모사업의 추진으로 양질의 공공데이터 개방과 스마트한 행정서비스로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데이터기반 행정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