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참전용사 살피는 서구대대 예비군지휘관”
작성자
방명호(복지정책과)
등록일 / 조회
2022-06-30 / 689
첨부파일
대구 서구 “참전용사 살피는 서구대대 예비군지휘관”

- 6월 호국보훈의 달 기념 참전용사 반찬나눔 전달 -



대구 서구청과 서구대대는 지난 2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이웃 영웅 돌봄 마음이음 사업”에 참여중인 참전용사분들 20명에게 반찬나눔 활동을 했다.

 

□ 본 활동은 지난해 이맘때쯤으로 거슬러 올라가서 반찬나눔 활동을 하던 도중 한 참전용사 어르신과의 대화로 인해 이웃 영웅 돌봄 마음이음 사업이 구상되었기에 1년이 지난 지금 더 의미가 있다.

 

□ 서구청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그리고 서구대대 간 3자협약으로 시작된 “이웃 영웅 돌봄 마음이음 사업”의 활동가로 위촉된 서구대대 예비군지휘관 및 여성예비군은 지난해부터 6.25전쟁 전사자 유가족찾기에 참여했고 올해부터는 참전용사분들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매주 안부전화와 반찬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 활동가인 비산2.3동대장(김주헌)은 “이번행사를 통해 호국보훈이 결국은 지역방위의 초석이고, 관내 안보지킴이로 지역민과 함께할 수 있어 사명감과 애국심이 더 높아졌다”하였다. 이번 행사는 평리2동대장(박기헌), 내당2.3동대장(정건찬), 내당1동대장(황명오), 기동대장(박준영)과 함께하였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선배전우를 위해 예비군지휘관과 여성예비군이 예우를 한다는 것이 모범 호국보훈 사례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 민·관에서 호국보훈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