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칭찬합시다

> 소통참여>참여광장>칭찬합시다

  • 프린트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작성자
김애선
등록일 / 조회
2020-03-06 / 1543
첨부파일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1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2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3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4

서구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연계로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관내 각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신 코로나19 후원품에 감사드리고 칭찬합니다 5

평소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왔을 뿐 아니라 금번 코로나19 방역에 애쓰시는 류한국 구청장님 이하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공무원 및 관계자 여러분께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로 지역아동센터가 휴원인 상황에서 아이들이 집에서 밥은 제때 먹는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느라 너무 늦게 자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은 요즘입니다. 대구, 경북이 경황없는 위기에 처한 이 시점에 바쁘신 가운데 서구청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에서 마스크, 손세정제, 라면, 컵라면을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보내주셨을 뿐만 아니라 한살림동서울지부를 연결해 주셔서 서구 관내 32개 지역아동센터에 3명씩 총 96명분의 계란, 두부, 쌀, 뿌셔뿌셔, 쥬스, 딸기, 유부,방울토마토 등을 배분했고, 향후 3월 중에 매일 식료품 등을 보내주시기로 했습니다.

한살림동서울지부 조합원분들은 코로나19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대구, 특히 지역아동센터의 아동들을 돕기 위하여 떡을 만들어 판 수익금과 조합원분들의 모금, 지인들에게 동참을 독려하는 한편 대구 근처의 농장 등에 직접 전화하여 신선한 농산물을 보내주려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전혀 알지도 못하는 저희 서구 지역아동센터에 각별한 애정으로 귀한 선물을 보내주신 한살림동서울지부 조합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 귀한 도움에 당장 보답하지는 못하고 이렇게나마 인터넷을 통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자 서구청 "칭찬합시다" 코너를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대구지역은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려진 바와 같이 각 산업과 직장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고립감과 불안감에 모두 힘들어하고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특히 관내 33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900명 정도의 아동들은 휴교 가운데 가정 내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도 휴원 중이지만 긴급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은 이용하고 있으며, 급식카드 발급, 도시락 배달을 통해 아동들에게 점심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번 한살림동서울지부에서 보내주셨고 보내주실 위로와 격려에 힘입어 우리 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종사자들은 다시 한번 용기를 내 코로나 19를 이겨낼 수 있다는 의지를 다집니다.

한살림동서울지부 담당자 두분께서 매일 몇번씩 전화하셔서 아동들이 어떻게 지내고 있는지, 필요한 것은 없는지 여쭈시고 바로 도움을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조합원분들 모두 생업과 가정이 있으실텐데 이렇게 발 벗고 나서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그 고마우신 사랑을 우리 어린 아동들과 부모님들께 잘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우리 아동들도 도움에 감사할줄 알고,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우리 센터장들과 생활복지사들이 더욱 열심히 지도하도록 하겠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공공이 해야 할 역할을 하기 위해 오늘도 헌신하시는 서구청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공무원들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마스크와 간식을 들고 집집마다 방문하고 있는 우리 서구 지역아동센터 가족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보냅니다. 이 시기를 함께 이겨내어 아이들이 센터에서 깔깔 웃으며 함께 할수 있는 일상의 행복을 빠른 시일에 느낄수 있기를 간절하게 희망합니다.

다시 한번 한살림동서울지부 조합원님들과 서구청 사회복지과, 복지정책과 관계자 여러분의 관심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사진 몇장 첨부합니다.

2020년 3월 6일

대구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 회장 김애선(삼익지역아동센터 센터장) 드림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종합민원과

담당자박현주053-663-2314

최종수정일2019-10-08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