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SEOGU with smiles and happiness

보건공지

>열린광장>보건공지

[서구문화회관]마토콘서트Ⅷ “호두까기 인형” 공연 안내
작성자
임연미
등록일 / 조회
2019-11-12 / 1232
 

○ 일 시 : 11. 30(토) 17:00 (60분)

○ 장 소 :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 관람연령 : 8세 이상

○ 관 람 료 : 무료 (인터넷&방문예매)

   ※ 인터넷예매주소창:

  https://facility.ticketlink.co.kr/product/list?directAccess=true&partnerNo=VLCu008wkxYUcnjBjqEfKQ%3D%3D

○ 예 매 일 : 11. 21(목) 9시 ~ 매진시 ※ 1인 2매, 전화예매 불가

○ 공연내용 : 우혜영교수의 해설과 함께하는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 인형” 발레 에센스 공연

○ 문의 : 서구문화회관 ☎053)663-3081





The Nutcracker


호두까기 인형


Woo Hye Young Myu Ballet Company
Ballet Performance 2019


최고의 캐스팅!!!


아름다운 겨울밤 온가족이 함께하는 드라마틱 환타지 발레공연


2019.11.30(토) 17:00


서구문화회관 공연장


주최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관 : 서구문화회관 우혜영발레컴퍼니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의 : 103)663-3081~6


예매 : 11.21(목) 방문, 인터넷(티켓링크)


관람등급 : 8세 이상 / 전석무료 1인 2매


뮤발레컴퍼니는 영남대학교 발레전공 우혜영 교수를 중심으로 활동하고있는 지역 최고의 발레단이다. 국내 최고의 유니버설 발레단과 국립발레단 출신 무용수들과 우수한 지역 무용수들로 구성된 뮤발레단은 호두까기 인형, 신데렐라 공연 등의 대형발레공연과 갈라콘서트, 오페라 안무까지 지역 대표 발레단으로 활발한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전문예술단체이다.


크리스마스 이브의 거리


눈이 내리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거리에서는 어린아이들이 재미있게 장난을 치고 있다. 오늘은 스탈바움 박사의 집에서 크리스마스 파티가 열리는 날이라 흥겨운 파티를 즐기기위해 멋지게 차려입은 동네 사람들이 스탈바움 박사의 집으로 향한다.


크리스마스 파티가 한창인 스탈바움 박사의 거실


스탈바움 박사의 거실에서는 즐거운 파티가 한창이다. 클라라의 대부인 드로셀마이어가 어린이들을 위해 간단한 마술을 보여주자 아이들은 너무나 좋아한다. 드로셀마이어는 호두까기인형을 꺼내 호두를 까서 아이들 입에 넣고 아이들은 맛있게 받아먹는다. 그러나 이빨이 크게 밖으로 드러난 호두까기 인형을 아무도 좋아하지않지만 클라라는 아무도 좋아하지않는 호두까기인형을 아저씨에게 선물로 받고 매우 만족해한다. 하지만 장난꾸러기 동생 프란츠가 호두까기 인형을 망가지게 한다. 클라라는 너무 속상해 울지만 드로셀마이어가 호두까기인형을 고쳐준다. 이제 밤이 깊어 즐겁게 파티를 즐긴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고 클라라도 다친 호두까기 인형을 안고 잠이든다.


한밤중 스탈바움 박사의집 거실


자정을 알리는 시계종이 울리자 방전체가 마법에 걸린 것처럼 커지기 시작한다. 클라라만큼 큰 쥐들이 온방을 휘젓고 다닌다. 그러다 잠이 깬 클라라를 발견하고 쥐들이 클라라를 공격할 때 커진 호두까기 인형이 클라라를 보호해 주지만 쥐왕의 공격으로 호두까기 인형이 위험에 빠진다. 클라라의 도움으로 쥐왕을 물리친 호두까기 인형은 클라라에게 인사를 전하며 왕자로 변한다. 왕자로 변한 호두까기 인형은 아름답고 용감한 마음씨를 가진 클라라와 과자의 나라로 떠난다.


과자의 나라


과자의 나라에 들어온 호두까기인형과 클라라를 사탕요정이 환영한다. 과자의 왕국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초콜릿이 추느느 정열적인 스페인춤, 그윽한 향이 일품인 커피가 추는 아라비안 춤, 차 알갱이들이 보글거리며 추는 중국 춤, 신나는 러시안 춤, 풀잎 피리의 춤 등 여러가지 춤이 무대를 가득 채우고 마지막으로 호두까기 인형과 사탕요정이 추는 멋진 파드뷰로 환상적인 시간이 흐른다. 모든 요정들이 클라라를 환영하고 축복해준다. 춤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 환상의 세계는 사라지고 클라라는 잠에서 깨고 호두까기인형을 품에 안은 클라라는 지난밤의 환상적인 꿈을 떠올리며 들뜨고 행복한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아침으르 맞이한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보건행정과

담당자박정연053-663-3116

최종수정일2020-06-30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