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통계연보

서구청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중단 내용

대구광역시 서구청 통계연보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용

팔공산 사진

팔공산의 드높은 정기와 광활한 낙동강을 품에 안은 달구벌의 서북부 관문에 위치한 우리 서구!

와룡산 아래 빼어난 금호강 하류지역과 달서천 부근의 전형적인 구릉지인 날뫼와 들마을에 신라시대 이후부터 터를 잡고 촌락을 형성하여 도시의 면모를 계속 확장해 오다가, 1960년대 시가지 개발 1970년대 공단 조성으로 급격한 도시발전을 이루며 살기 좋은 복지도시인 오늘에 이르고 있습니다.


철도 사진

경부철도와 경부구마88중앙의 4개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교통의 중심지인 우리서구!

관내에 서대구산업단지와 염색공단이 위치하고 있어 우리나라 섬유산업의 메카로서 밀라노 프로젝트의 성공과 대구산업의 요충지로서 지역경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다하는 지역경제 거점도시이자, 고유의 전통문화가 살아 숨쉬는 문화도시입니다.


고속도로 사진

2008년 23만 구민과 700여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된 우리서구!

도시의 면모를 일신시키고, 각종 주민 편의 시책을 개발 추진하여 민선자치 4기를 착실히 추진함은 물론, 한 차원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구민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구민과 늘 함께 하면서 구민들에게 비젼을 주는 일류 서구 건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구전경 사진

지식정보화시대인 새천년을 맞아 지하철 2호선 개통과 아울러 대구의 새로운 상업중심권을 향하는 우리 서구

「미래로 도약하는 살기좋은 서구」 를 목표로 찾아가는 복지행정, 살기좋은 푸른도시, 활기찾는 지역경제, 전통문화계승발전을 착실히 추진하고자「서구청 홈페이지」에 연혁, 행정, 환경, 복지, 경제, 교육, 문화 등 다양한 모습을 담아 널리 펼치니 우리 지역의 발전과 서구를 널리 알리는데 조그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하단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