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서구청장 류한국
  • 신년사

신년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서구를 새로운 희망으로 채울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고 서구가 더욱 융성하는 올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지난해는 서구 발전의 획기적인 기반이 될 서대구역이 착공되어 서구가 새로운 미래를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역사적인 한 해였습니다.

쾌적한 정주여건 조성을 위한 주택재개발, 재건축 사업은 7개 구역 9,400여세대가 관리처분 계획인가를 완료하여 내당1동 청수주택 부지와 평리6동의 평리3 재정비 촉진구역은 착공을 하였으며 나머지 5곳은 이주와 철거 중에 있어 금년에 착공을 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내부적으로는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에서 대구시 8개 구·군 중 1위, 대구시 도시녹화 사업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는 등 많은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어 뒤에서 따라 가던 서구에서 선두에서 이끌어 가는 서구로 바뀌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금년에도 그동안 서구 곳곳에서 추진해 왔던 사업들이 가시적인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 일해 가겠습니다.

서대구역 건설과 역세권 개발, 산업단지 재생사업 등은 대구시와 긴밀히 협력해 미래 경제도시의 기반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주민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대기관리 종합대책을 지속 추진하겠습니다.
도시녹화 사업과 생활체육 시설을 확충하고 아동, 여성, 다문화, 장애인 복지 등에 힘을 기울여 소외받는 주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내당 · 평리권역에 도서관을 건립하여 도서관 접근성을 높이고 많은 주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환경에도 힘을 쏟겠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다양한 세대와의 소통과 공감행정을 펼치겠습니다.

지금 우리 서구는 미래 대구 발전을 선도하는 중추도시로 도약할 절호의 기회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저와 750여 공직자는 서구의 기반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열정과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금년에도 서구의 새 역사를 이어 갈 수 있도록 주민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0년 1월 1일대구광역시 서구청장 류 한 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