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서구청장 류한국
  • 신년사

신년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해의 염원처럼 구민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큰 복을 받는 한해를 맞으시길 소망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찬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해의 염원처럼 구민 모두 더욱 건강하시고 큰 복을 받는 한해를 맞으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 우리구는 전국 228개 기초자치단체중 민원처리 단축률 1위, 기관 청렴도 전국 69개 구청 중 3위,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 2년연속 우수기관 선정, 대구시 자원봉사 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행정의 역량을 크게 높였습니다.

새해를 맞아 우리 모두가 그토록 염원하던 서대구 고속철도역 건설이 한국철도시설공단에서 시공사 선정절차가 끝나면 드디어 올해 2월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금년은 민선7기가 시작된 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해이자 그동안 추진해 온 정책들이 구체화 되는 시점으로 더 많은 발전과 변화가 예상되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우리구 발전을 견인하는 서대구고속철도역 건설을 비롯한 역세권 개발이 추진되고, 주택재개발·재건축 사업은 7개 구역에 9,400여세대가 관리처분계획인가를 완료하고, 비산·원대·평리동 일대는 538억의 대규모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서구가 대구에서 가장 발전 할 수 있는 지역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저를 비롯한 750여 공직자는 미래기반 전략 사업들과 구민복리와 편익증진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민선 7기 구정 슬로건은 ‘더 많은 배려, 함께하는 서구’이며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성숙한 사회에서 구민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을 서구 발전의 최고의 지향점으로 삼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구의 미래는 주민여러분과 저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함께 만들어 가야 함을 의미합니다.

주민이 원하는 변화를 이루어 갈 수 있도록 새해에도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 참여를 당부 드립니다.

기해년 새해, 주민 모두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 맞이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대구광역시 서구청장 류 한 국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