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작성자
방명호(세무과)
등록일 / 조회
2022-05-10 / 759
첨부파일
대구 서구,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 운영

- 전자신고 어려운 고령자·장애인 납세자 지원 -



대구 서구는 2021년 귀속 개인지방소득세(종합소득)를 기한 내 신고·납부할 수 있도록 5월 한 달 동안 서구청 세무과에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개인지방소득세가 독자 신고체계로 전환됨에 따라 2021년 귀속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납세의무자는 5월 31일까지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각각 신고·납부해야 한다.

 

□ 서구에서는 납세자의 혼란을 막고 납세 편의를 위해 모두채움안내문을 발송하였으며 해당 대상자는 안내문에 기재된 세액을 금융기관 등에 납부하면 신고가 완료된 것으로 인정된다.

 

□ 고령자와 장애인 등 신고 취약계층은 ‘종합소득세·개인지방소득세 신고창구’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전자신고는 홈택스(www.hometax.go.kr)와 위택스(www.wetax.go.kr) 연계를 통해 종합소득세와 개인지방소득세를 한 번에 신고할 수 있으며 국세청 모바일 앱인 손택스에서도 지방세까지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다.

 

□ 예외적으로 코로나19 피해 영세 자영업자인 손실보상대상자 등의 경우에는 8월 31일까지 3개월 납부기한이 직권 연장되며, 개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 동안 전담 콜센터(☏1661-8880)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 서구청 관계자는 “고령·장애인 납세자들의 신고·납부 편의를 돕고 전자신고 방법을 적극 홍보하여 편리한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