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원뮤직홀 BMH 로맨틱 시리즈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마티네 봄의 피아노 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4-12 / 98
첨부파일
  • hwp 파일 비원뮤직홀 BMH 로맨틱 시리즈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마티네 봄의 피아노 개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압축 파일 비원뮤직홀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마티네 봄의 피아노 사진자료 등.zip 다운로드
비원뮤직홀 4월 BMH 로맨틱 시리즈

봄날 산뜻한 클래식 콘서트 두 건 선보여

4월 20일(토) 17시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4월 24일(수) 11시 마티네 콘서트 「봄의 피아노」

 

□ 서구 비원뮤직홀에서는 오는 4월 20일(토) 17시와 24일(수) 11시, BMH 로맨틱 시리즈로 봄날의 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공연 두 건을 개최한다.

 

□ 지브리를 품은 클래식: 4월 20일(토) 오후 5시, 지역 청년단체 ‘어연히’연주

 

□ 지역 청년 예술단체 ‘어연히(어디서든 연주가 가능한 히든 플레이스)’ 초청으로 선보이는 이번 공연은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지브리 스튜디오의 인기 작품 속 OST 모음곡과 감성적인 클래식 음악을 결합한 프로그램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시작으로 ‘천공의 섬 라퓨타’, ‘마녀 배달부 키키’, ‘이웃집 토토로’, ‘하울의 움직이는 성’등 애니메이션 속 인기 OST를 선보이며, 이외에도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클래식 작품인 몬티의 ‘Czardas(차르다시)’와 쇼스타코비치의 ‘왈츠 2악장’등도 함께 연주한다.

 

□ 연주는 단체대표이자 첼리스트인 이명로(계명대-차이콥스키 음악원), 플루티스트 신혜원, 하피스트 윤여은, 피아니스트 박효진(이상 계명대)이 출연하며, 객원단원으로 첼리스트 박소연, 김랑아가 함께한다.

 

□ 관람은 2017년 이전 출생자, 전석무료로 진행되며, 예매는 오는 4월 17일(수) 오전 9시부터 1인 2매까지 온라인과 방문예매가 동시에 진행된다.

 

□ 마티네 콘서트 「봄의 피아노」: 4월 24일(수) 오전 11시, 해설이 있는 음악회

 

□ 비원뮤직홀에서는 오전 시간 문화향유 생활을 희망하는 지역민과 공연장 운영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마티네 콘서트를 개최하며 올 한 해 3가지 시리즈 중 그 첫 번째로 봄과 피아노를 주제로 콘서트를 개최한다.

 

□ 이날 공연은 (사)대구음악협회 회장 방성택의 해설로 진행되며,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피아니스트 최훈락, 김종현, 윤지민의 공연과 소프라노 곽보라, 바이올리니스트 권영현의 협연으로 공연을 선보인다.

 

□ 공연은 총 3개의 무대로 구성되며 1부 ‘아침’은 피아니스트 김종현(독일 베를린 음대)이 무대에 올라 모차르트의 ‘Piano Sonata 1악장’, 카푸스틴의 ‘Etüde’등을 독주로 연주한다. 보케리니의 ‘Minuetto Op.13’과 레온카발로의 ‘Mattinata(아침의 노래)’를 각각 협연으로 선보인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