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2024 오감만족 서구 어린이 큰잔치”개최
작성자
김동제(복지정책과)
등록일 / 조회
2024-05-07 / 27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오는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서구 이현공원 잔디광장 및 서구문화회관 일원에서 「2024 오감만족 서구 어린이 큰잔치」를 개최한다.

 

□ 서구는 도심 속 자연공원인 이현공원 잔디광장에 아동 친화적 놀이공간을 조성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신나는 공연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행복한 페스티벌을 준비한다.

 

□ 이번 행사는 5.5.(일) 오전 10시부터 15시까지 이현공원 잔디광장과 서구문화회관 야외공연장에서 뻔앤펀쇼, 지역 어린이들의 뮤지컬‘영웅’을 시작으로 아동권리헌장 낭독, 모범어린이 표창장 수여, 어린이합창단 등 기념식과 축하공연, 지역 어린이 거리공연이 진행된다. 어린이 거리공연은 그동안 아이들이 노력한 결과물을 무대에서 마음껏 뽐내며 서구 지역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 주요 행사 내용은 ▲통통매직벌룬쇼, 뻔앤펀쇼, 버블쇼 등 공연존 ▲에어바운스, 어린이 놀이터, 비눗방울 놀이 등 놀이존 ▲경찰·리틀소방관체험, VR안전체험, 키링만들기, 빼빼로만들기 등의 체험 공간 ▲가족들과 아이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휴식존 등으로 구성된다.

 

□ 부대행사로 어린이들의 뛰어난 동요 실력을 뽐내 줄 미소&행복 서구 어린이동요제와 영유아 부모들의 다양한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아이사랑 육아용품 나눔장터’도 함께 열린다.

 

□ 또한 5월 초 다가오는 여름 날씨를 대비하여 놀이존 옆에 미스트 쿨존, 에어배드쉼터를 설치하여 가족들의 휴식공간과 아이들의 놀이공간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초록 잔디위에서 신나게 뛰어놀고, 다채로운 체험 행사를 즐기면서 가족 모두가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을 기대하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