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어린이 안전공간 만들기 사업-경운초등학교 네거리 옐로카펫 설치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9-18 / 638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 어린이 안전공간 만들기 사업

경운초등학교 네거리 옐로카펫 설치

 

대구 서구는 주민제안사업비 5백만원을 투입하여 지난 915일 경운초등학교 네거리에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도록 옐로카펫(Yellow carpet)을 설치했다. 이 사업은 횡단보도에서 발생하는 어린이들의 교통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대구에서 처음 설치하게 되었다.

 

옐로카펫은 횡단보도 대기공간(벽과 바닥) 노란색으로 칠해 어린이들이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신호를 기다리게 하는 것이다. 이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안전한 곳에 머무르고 싶게 만드는 일명 넛지효과이다. 아이들이 집 안에서 이불이나 소품을 이용해 집을 만들고, 그 안에 들어가 생활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것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어린이들만의 노란 공간에서 신호를 기다리게 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것이 목적이다.

 

, 어린이들이 길을 건너기 전 좌우를 살펴 횡단보도를 건널 수 있도록 바닥에 경고 문구와 발모양을 새겼다. 따라서 운전자는 어린이들을 쉽게 인식할 수 있어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특히, 상단에 부착된 태양광으로 충전되는 친환경 램프는 야간 보행자의 안전을 도와준다.

 

한편, 류한국 서구청장은 옐로카펫을 시범으로 설치한 것에 대한 장·단점을 분석하여 어린이 안전한 공간 만들기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어린이들이 교통사고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보행자, 특히 어린이들의 안전한 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