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산6동, 주민자치 특화사업 “안전마을 만들기”
작성자
방명호(비산6동)
등록일 / 조회
2021-10-18 / 562
첨부파일
비산6동, 주민자치 특화사업 “안전마을 만들기”

- 화재취약계층 주택용 소방시설 지원 -



서구 비산6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규근)는 지난 5일 주민자치 특화사업으로 관내 화재취약계층 가구에 “주택용 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무료 지원 및 설치”사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주민자치 특화사업인 이번 소화기 지원사업은 지역 특성상 단독·다세대 주택, 원룸, 빌라들로 밀집되어 있어, 좁은 골목길이 많고 이면도로에 복잡하게 주차된 차들로 인하여 화재 발생시 소방차량 진입이 어려워 초기 화재 진압이 늦어질 경우 자칫 인명과 재산 피해가 클 것으로 우려되는 상황에서, 비산6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장서 화재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추진하게 됐다.

 

□ 특히, 이번 사업은 서부소방서와 협업하여 화재취약계층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조손가구, 홀로 된 어르신, 차상위계층 가구에 분말소화기 및 화재감지기 450세트를 전달할 예정이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사용이 간편한 ‘투척용 소화기’200개를 구입하여 분말소화기 사용이 어려운 가구에 추가로 지급하여 화재로부터 안전한 주거환경을 만들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이날 서부소방서 예방안전과에서 나와 소화기 올바른 사용법 및 안전교육도 실시하여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일 수 있었다.

 

□ 전진우 비산6동장은 “이번 소화기 지원사업을 통해 화재 발생시 초기 진압으로 주민 안전과 재산을 지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