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신경식 후원자 초년시절 서구와 인연, 서구인재육성재단에 후원
작성자
방명호(평생교육과)
등록일 / 조회
2022-02-14 / 381
첨부파일
신경식 후원자 초년시절 서구와 인연, 서구인재육성재단에 후원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2월 7일 지역 인재육성을 위한 후원금 100만원이 신경식 후원자 명의로 재단법인 서구인재육성재단에 기탁(계좌입금)되었다고 밝혔다.

 

□ 후원자는 현재 대구 북구 침산동에서 직장을 다니고 있는 회사원 신경식씨로 어릴 때 맞벌이 부모 아래 서구에 사시는 외할머니의 손에서 사랑과 보살핌을 받고 자랐다고 하며, 최근 서구광장지(서구 소식지)에 게재된 후원 참여 안내문을 우연히 보게되어 어릴 적 추억이 서려있는 서구지역에 남다른 애정이 있어 후원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신씨는 “이번 후원금이 서구지역의 청소년 교육발전을 위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원하며 이번을 시작으로 차후에도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고 싶다.”고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 기탁받은 후원금은 성적우수, 저소득 주민자녀, 특기, 모범생을 위한 장학사업과 교육여건 개선, 명문학교 및 지역 인재육성, 방과 후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 교육국제화 지원 사업을 위한 교육발전 사업으로 서구 31개교에 지원될 계획이다.

 

□ 류한국 (재)서구인재육성재단 이사장은 “최근 감염병 확산으로 힘든 시기에 서구의 인재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소중한 뜻을 전해주신 기부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금은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