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2018년 서구청 도전 청춘 한글 골든벨 및 시화전 개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9-27 / 964
첨부파일
배움의 열정 뽐내기, 얼쑤! 서구 문해 한마당

2018년 서구청 도전 청춘 한글 골든벨 및 시화전 개최



○ 세계 문해의 날을 기념하여 대구 서구청은 9월 28일(금) 14시에 서구청 구민홀에서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대상으로 서구 문해 한마당 행사인 ‘제4회 도전 청춘 한글 골든벨’을 개최 한다.

 

○ 서구청 주관으로 열리는 골든벨 행사는 현재 운영중인 날뫼학당 학습자와 서구제일종합사회복지관, 서구자원봉사센터, 내당노인 복지관, 평리3동 한글교실 등 성인 대상 한글 교육을 실시하는 관내 문해교육기관 학습자도 참여하여 총 126명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한글 솜씨를 뽐낼 예정이다.

 

○ 이번 골든벨 행사는 늦은 나이에 교육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의 관심을 제고시키고, 한글공부에 관한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 골든벨 전문 사회자를 초청하고, 꿈나무 어린이집 원생들의 축하 공연, 한글교실 학습자의 장기자랑, 그리고 서구청 평생학습관 학습동아리의 재능기부로 문해학습자를 위한 체험부스 운영 등으 로 진행된다.

 

○ 골든벨 행사와 더불어, 20일부터 28일까지 서구청 날뫼학당 어르신들의 시화전이 구청 분수대 앞, 종합민원실에서 전시된다.

 

○ 시화전은 늦은 나이에 한글공부를 배워보면서 느꼈던 어르신들의 희망을 담은 글과 가족들에 대한 사랑을 담은 편지 등 문해교육을 통하여 당당해진 자신의 심정을 글로 표현되어 전시된다.



* 문의사항(기획예산실 평생교육 053-663-214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