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봄맞이 이면도로 불법적치물 일제정비 추진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3-16 / 1013
첨부파일
    서구청, 봄맞이 이면도로 불법적치물 일제정비 추진

대구 서구청은 오는 3.28부터 3주간 이면도로 보행환경 개선을 위해 ‘봄맞이 불법적치물 일제정비’를 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정비는 상습·고질적·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관내 20m이하 이면도로상의 불법적치물을 정비한다.
추진일정은 4월 4일까지 주민홍보와 자율계도를 위한 자진정비 안내문을 통보하고 3개동을 지정하여 시범 캠페인을 전개한다.
불법유동성광고물과 불법적치물은 인도와 차도를 가리지 않고 난립하여 주민의 보행안전을 위협하고 주차시비 등 도시경관을 크게 저해하는 고질적인 문제로 발생하고 있다.
일제정비는 년 4회로 실시하고 지난 설맞이는 2,047건의 정비를 실시하였다.
특히 노상적치물의 경우 반복·고질·상습적으로 인도 등에 물건을 적치하는 관내 전 지역의 불법적치물 등을 파악해 병행 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 서구는 정해진 일정에 따라 서구의 대표적인 상업지역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정비를 실시하고 불법유동성광고물이나 노상적치물 적발 시 과태료 부과는 물론 행정대집행 등을 통한 강력한 행정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서구청은 유관기관과 협력해 강력한 행정처분으로 쾌적하고 깨끗한 서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력한 의지를 밝혔다.
 
붙임 : 설맞이 정비사진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