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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민원편의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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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구청 민원실에서는 구민여러분을 위해 다양한 민원편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 법률상담실

  • 상담일시 : 매주 수요일 15:00 ~ 17:00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잠정 중단, 2. 26.(수) ~ 상황 종료시 까지 : 전화상담 및 온라인상담은 가능
  • 상 담 원 : 대한법률구조공단 대구 서부출장소 법률 전문가
  • 이용대상 : 법률상담을 원하는 모든 주민
  • 상담방법 : 구청 방문 직접 상담(전화예약 필수 ☎053-663-2316) 또는 전화상담(국번없이 132), 온라인상담(https://www.klac.or.kr/)
  • 상담내용 : 민·형사, 가사 등 생활법률 전반

법률상담 사례 찾기

수요 야간민원실 운영

  • 운영일시 : 매주 수요일 18:00 ~ 20:00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잠정 휴무, 3. 4.(수) ~ 상황 종료시 까지)
  • 근무시간 : 18:00 ~ 20:00
  • 대상업무
    • 통합민원 : 주민등록 등·초본 외 9종 발급, FAX민원 접수
    • 여권민원 : 여권접수 및 교부
    • 가족관계등록 민원 : 가족관계등록 제증명 발급, 제신고 접수

혼인신고 포토존 운영

  • 이용시간 : 09:00 ~ 18:00
  • 이용장소 : 종합민원실 내
  • 이용방법 : 포토존에서 셀카촬영 또는 혼인신고접수창구에서 촬영지원

정부24 체험창구 운영

  • 이용시간 : 09:00 ~ 18:00
  • 이용장소 : 종합민원실 내
  • 이용방법 : 정부24(www.gov.kr)에 접속하여 신청(필요시 공인인증서 지참)
  • 민원종류 : 약 10만 건의 서비스(정부서비스 92,500건, 민원서비스 5,288건)를 제공하며, 약 3,200건의 서비스 신청·발급 가능

민원인을 위한 편의시설

  • 고객센터 : 컴퓨터, 프린터, 복사기, 팩스, 정부24전용창구, 냉·온 정수기
  • 작은 도서관 : 도서 비치
  • 무료 세무·법률상담실, 취업상담, 혼인신고 포토존
  • 기 타 : 대구은행 ATM, TV, 휴대폰급속충전기, 혈압측정기, 휠체어, 전동휠체어 충전기, 비만도 측정기, 장애인도움벨, 심장제세동기, 점자민원안내서, 확대경 등

구술 또는 인터넷 신청민원 안내

  • 구술민원 : 41종
  • 구술 또는 전화 가능 민원 : 13종
  • 어디서나 민원(인터넷) : 120종
  • 그 외의 민원 : 직접 방문
  • 붙임 1. 구술 신청 가능 민원의 종류 1부 파일다운
  • 붙임 2.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지침 취급민원의 종류 1부 파일다운

행복나눔 배려창구 운영 안내

  • 운영시간 : 09:00 ~ 18:00
  • 운영장소 : 종합민원실 14번 창구
  • 우선대상 :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 처리분야 및 내용

    - 여권, 가족관계등록, 통합민원발급, 세무, 위생 등 종합민원실 민원업무, 일반민원보다 사회적 약자(장애인, 임산부, 노약자) 민원 우선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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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관리부서종합민원과

담당자이진아053-663-2316

최종수정일2020-08-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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