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집수리 봉사단 어버이날 맞아 집수리 활동 전개 」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5-08 / 640
첨부파일
어버이날 “새집으로 단장해 드려요~
「서구 집수리 봉사단 어버이날 맞아 집수리 활동 전개 」
 
서구자원봉사센터(서구청장 류한국)에서는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공동생활 공간인 경로당과 독거어르신 가정집 수리를 위하여 집수리 재능봉사단이 뭉쳤다.
 
‘(사)롯데건설 c/s봉사단(소장 이규화)’, 한국폴리텍대구캠퍼스 ‘베이비부머 재취업교육과정 봉사단’, ‘우함회(단장 이정암)’에서는 서구지역의 경로당, 독거어르신 가정집의 묵은 벽지와 장판, LED등 교체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한국폴리텍대구캠퍼스 ‘베이비부머 재취업 교육과정 봉사단’은 실내 인테리어반으로 습득한 기술을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전문기술자로 성장하고자 한다.
이 교육과정은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대구지부의 협력으로 이루어지며 5월 8일부터 경로당과 가정집 2곳을 시작으로 5월 한달 간 서구의 20여 세대의 벽지를 교체할 예정이다.
장재일 (사)한국인테리어경영자협회 대구지부장은 “베이비부머세대의 재취업을 위해 학교와 협력하여 기술 및 자재 지원으로 보다 빨리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자원봉사활동 현장을 방문한 류한국 서구청장은 “어르신들에게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조성되어 좋고, 봉사자분들에게는 역량이 강화될 수 있어 좋고 자원봉사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다‘라며 ”자원봉사센터가 수혜자와 봉사자를 서로 연결해 줄 수 있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씀을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