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방문형서비스 사업기관 ‘보일락(樂)’협력체계 추진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5-25 / 693
첨부파일
- 보고나면 일어나는 락(즐거움) -
대구 서구, 방문형서비스 사업기관 ‘보일락(樂)’협력체계 추진
 
○ 대구 서구청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활성화 및 지역 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지난 24일 방문형 사업기관 ‘보일락(樂)’ 협력체계를 구성했다.
 
방문형서비스 사업이란 복지대상자의 여건과 생활상의 여러 욕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방문형 서비스 제공자가 찾아가서 돌봄·의료(보건)상담·정보 제공 등을 수행하는 활동이며 그 세부 사업들로는 11개(통합사례관리, 방문건강관리, 노인돌봄기본·종합, 독거노인지원, 장애인활동지원, 가사간병방문 등)분야와 87개 서비스 제공기관이 있다.
 
최근 독거 어르신 가정에 방문한 A간호사는 “어르신의 주거환경이 너무 열악해 도배나 장판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때마침 이런 협력체계가 구성되어 복지공무원과 공동방문하여 도움을 드릴 생각에 마음이 든든하다”고 전했다.
 
이렇든 주민의 보건복지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보일락(樂) 데이”를 정해 주 1회 공동방문을 하고 정기적 협력회의를 통해 상호 정보 교류를 가질 계획이다.
 
김종도 서구청장 권한대행은 “2018년 전 洞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확대 시행하여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방문형서비스 사업간 연계 협력을 통해 보다 촘촘하고 섬세하게 주민이 감동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