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비산 ․ 원대권역 비원도서관 개관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5-29 / 885
첨부파일

비산 ․ 원대권역 비원도서관 개관
-‘책 읽는 書(서)구’4번째 구립 비원도서관 문을 열다.-
 
대구 서구청은 5월 30일 책 읽는 書(서)구의 슬로건 아래 4번째 구립도서관인 비원도서관의 문을 연다.
 
서구영어도서관에 이어 개관하는 비원도서관은 비산5동 동아리공원 내 연면적 822.52㎡, 지상3층 규모로 총사업비 37억 9천만원을 투입하여 공원과 함께 어우러진 친환경적인 도서관으로 건립되었다.
 
비원도서관은 도서관에 중정을 둔 색다른 모양의 건물이다. 중정을 통해 도서관의 모든 공간에 빛과 바람이 순환하는 길이 이어진다. 도서관 1층에는 동아리 공원과 연계되는 통로를 만들어 공원에서 도서관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1층 어린이․유아 자료실은 컬러풀한 색감과 다양한 창을 통하여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2층 종합자료실은 동아리공원을 바라보며 책과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1만 2천여권의 장서도 구비하여 주민들에게 다양한 독서 기회를 제공한다.
 
3층에는 주민들에게 평생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문화강좌실과 평생학습실을 조성하였다. 어린이 스피치, 그림책놀이, 중국어 초급 등 어린이와 성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다문화 가정이 우리의 일상 문화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한 강좌도 개설하여 소외받는 주민들도 함께 어울리는 도서관으로 만들 계획이다.
 
테라스, 북카페, 옥상쉼터 등 도서관 곳곳에 책과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북카페에서는 커피를 마시며 지인들과 소통할 수 있어 지역 주민들의 사랑방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계단통로, 2층 테라스, 옥상쉼터에는 다채로운 벽화를 그려 넣어 자연과 도서관이 함께하는 이미지를 구현하였고, 도서관 실별로 공기청정기를 비치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하였다.
 
비원도서관은 주민들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을 지향하며 공원과 더불어 도서관이 주민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용 시간은 어린이․유아자료실은 화 ~ 금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종합자료실은 화 ~ 금 오전 9시 ~ 오후 8시까지, 토․일요일은 오후 5시까지이며 휴관일은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이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