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 사례관리 네트워크 실무자 교육 실시
작성자
정은숙(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8-05-31 / 622
첨부파일
      서구, 사례관리 네트워크 실무자 교육 실시
 
서구청은 서구 주민 모두가 보다 나은 삶과 행복을 주기 위하여 관내 복지 기관과 연합하여 행복서구 사례관리 네트워크를 조직·운영 중에 있다.
지난 5월 29일 오후 구청 평생학습관에서 지역 복지기관, 학교, 서구청 직원들 80여명을 대상으로 김미경 강사(비영리 컨설팅 웰펌 공동대표)를 모시고 ‘행복서구 사례관리 네트워크 1차 실무자교육’ 을 실시하였다.
 
교육내용은 ▷사례관리 담당자의 기본자세 ▷사례관리 대상자와의 라포형성방법 ▷퍼실리테이션 등을 활용한 상담방법 등이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공공․민간의 사례관리 수행 협력체 『행복서구 사례관리 네트워크』 참여 실무자의 사례관리 네트워크의 조직화 및 협력체계를 확고히 하고, 통합사례관리의 실무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되었으며, 지역복지 실천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담기술을 익히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한편, 정수영 복지정책과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사례관리 실무자 교육을 계획하고 있으며, 통합사례관리의 과정별 관점, 태도 등에 대한 전문가의 제언을 통하여 사례관리 실천 현장에서의 케이스 점검 및 보완, 현장 적용성을 높일 예정”이라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