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사회복지시설 방역물품 지원
작성자
허종훈(사회복지과)
등록일 / 조회
2020-05-26 / 460
첨부파일


대구 서구, 사회복지시설 방역물품 지원

- 복지관 5개소, 어린이집 82개소, 노인생활시설 53개소 등 -


대구 서구청(구청장 류한국)은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생활 속 거리두기’로 방역체계를 전환함에 따라 관내 사회복지시설 283개소에 방역소독기 등 방역물품을 지원했다.



□ 면역력이 낮은 어르신과 아동, 취약계층이 주 대상인 사회복지시설에 방역소독기 및 소독제를 지원하여 자체적으로 주기적인 방역소독 활동을 실시해 일상 속에서 소독을 생활화하는 등 적극적인 방역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 또한, 비접촉식 체온계를 시설별로 지원해 시설 이용자 및 종사자에 대하여 1일 2회 발열증상을 확인하는 등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대구시 7대 기본수칙」을 생활 속에서 준수할 수 있도록 시설별로 안내하는 등 집단감염의 우려가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해 감염병을 사전예방하고 재확산을 방지하고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취약계층인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에 대한 사전예방은 무엇보다 중요한 만큼 지속적인 방역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다.”면서“주민들 또한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및 개인위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주시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표시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