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특이민원 발생대비 모의훈련 실시
작성자
장익준(종합민원과)
등록일 / 조회
2022-08-03 / 698
첨부파일
대구 서구청은 지난 28일 종합민원실에서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특이민원 비상상황대비 모의 훈련을 실시했다.

 

□ 이번 모의훈련은 최근 민원 응대 과정에서 폭언, 폭행 등의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현장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훈련은 서부경찰서 협조 하에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참고하여 민원인 폭행 발생, 민원인 진정 및 중재 시도, 비상벨 작동, 피해공무원 보호 및 민원인 대피 등 단계별 시나리오에 맞춰 진행됐다.

□ 특히 이번 훈련은 비상벨 위치와 작동 여부를 확인하고 비상벨 작동 시 경찰의 신속한 출동 협조체계를 구축해 비상상황에서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를 예방하는 데 중점을 뒀다.

□ 류한국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모의훈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비상상황대응능력을 높이고 민원인과 직원 모두를 보호하는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한편 지난 27일 서구의회에서는「대구 서구 악성민원에 대한 공무원 등의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구시 최초로 가결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