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비만예방 홍보·캠페인 추진
작성자
김동제(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4-03-19 / 481
첨부파일
대구 서구보건소는 비만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일상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3월 15일 서구청 종합민원실에서 비만 예방 홍보·캠페인을 운영한다.

 

□ 15일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서구청 종합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체성분 측정, 혈압·혈당 검사를 통해 개별 운동 상담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등을 제공한다.

 

□ 이번 행사는 3월 4일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보건복지부와 전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하는 비만 예방을 위한 대국민 합동 캠페인의 일환으로 3월 한 달간 메인 슬로건‘가볍게, 걷고, 마시고, 줄이자’와 함께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를 주제로 한 건강 식생활 캠페인을 함께 진행한다.

 

□ 또한 서구보건소에서는 감삼못공원과 서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강사와 함께 음악에 맞춰 체조하며 걷는‘힐링 건강 걷기’와 매월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한‘워킹! 서구 걷기 챌린지’ 운영 등 비만 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프로그램도 지속해서 운영하고 있다.

 

□ 서구보건소장(박미영)은 “이번 비만 예방 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일상에서 신체활동 실천과 건강 식습관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