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치유의 시간 제공
작성자
김동제(건강증진과)
등록일 / 조회
2024-03-19 / 118
첨부파일
대구 서구보건소는 치매 어르신들과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3월 13일 수요일 동구 지저동에 위치한 농장에서 딸기 수확 체험과 산보를 즐기며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가졌다.

 

□ 이번 야외체험활동에 참여한 대상자들은 서구치매안심센터 가족 자조 모임 참여자들로 매월 1회 서구치매안심센터에서 만나 가족 간 정보 교류와 공감으로 치매 환자 돌봄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해 왔다.

 

□ 봄을 맞아 기존에 경험하지 못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함께 체험하며 힐링의 시간을 갖고자 가족들뿐만 아니라 치매 환자들도 함께 참여했으며, 참여자들의 안전을 위해 사전 안전교육 실시 후 서구치매안심센터 직원들이 동행하여 활동에 불편이 없도록 도움을 드렸다.

 

□ 딸기 수확 체험 외에도 오는 5월 9일에는 쉼터 프로그램 참여자인 경증 치매 환자 및 가족들과 함께 수성구 범물동 내 농장을 방문하여 다육이 화분 만들기 등 새로운 체험도 계획되어 있어 벌써 참여자들의 기대가 크다.

 

□ 이번 야외 체험에 참여한 한 대상자는 "집에 치매 환자가 있다 보니 함께 병원을 가는 것 말고는 외출할 엄두가 나지 않았는데, 이렇게 함께 나들이 갈 기회를 주어 정말 힐링의 시간이 되었다.”며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