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문화회관, 서구愛 마토콘서트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개최
작성자
김동제(문화회관)
등록일 / 조회
2024-03-27 / 83
첨부파일
  • hwp 파일 서구문화회관, 서구愛 마토콘서트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개최.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jpg 파일 포스터_240330(토) 서구愛 마토콘서트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jpg 다운로드 미리보기
서구문화회관은 3월 30일 오후 5시 서구愛 마토콘서트 3월 공연으로 ‘대구시립교향악단 시민행복나눔콘서트’를 서구문화회관 공연장에서 개최한다.

 

□ 서구문화회관은 문화로 아름다운 주민의 삶을 위해 품격 높은 오케스트라 공연을 선보이고자 아시아 정상급 오케스트라로 자리매김한 대구시립교향악단을 초청하여 서구愛 마토콘서트의 일환으로‘시민행복나눔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서구문화회관의 적극적인 초청에 힘입어 개관 이래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첫 서구 나들이자 2024년 시민행복나눔콘서트의 첫 순서이기도 하다.

 

□ 이날 연주는 대구시립교향악단 백진현 음악감독 겸 상임지휘자가 이끌고, 정통 클래식을 비롯해 오페라, 뮤지컬, 가곡, 크로스오버 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레퍼토리로 시민에게 다가가는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과 JTBC 팬텀싱어에서 활약한 비바팬텀(조휘, 김지원, 박정훈, 김동형)이 협연자로 출연해 무대를 빛낸다.

□ 대구시립교향악단은 조르주 비제의 ‘카르멘 모음곡’, ‘아를의 여인 모음곡 제2번’과 슈트라우스 2세의 ‘피치카토 폴카’, ‘트리치-트라치 폴카’를 연주한다. 한편, 바이올리니스트 윤은솔은 집시풍의 이국적 선율과 바이올린의 놀라운 기교가 인상적인 사라사테의 ‘치고이너바이젠’을 들려주고, 비바팬텀은 이승환의 ‘꽃’, 김효근의‘내 영혼 바람 되어’ 등 위로와 희망의 노래를 비롯해 <노트르담 드 파리> 중 ‘대성당들의 시대’, <지킬 앤 하이드> 중 ‘지금 이 순간’ 등 유명 뮤지컬 넘버를 대구시립교향악단의 웅장하고 화려한 오케스트라 연주와 앙상블을 이뤄 전할 예정이다.

 

□ 관람은 2015년 이전 출생자이면 가능하며 사전 예매(1인 2매)가 필수다. 전석 무료 공연으로 3월 27일 오전 9시부터 티켓링크 또는 방문 예매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 황영희 서구문화회관 관장은 “문화로 아름다운 서구를 찾아오는 대구시립교향악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연주를 감상할 수 있는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삶에 힘찬 에너지와 풍성한 기쁨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