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대구 서구,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방역소독활동 강화
작성자
김동제(보건행정과)
등록일 / 조회
2024-04-24 / 38
첨부파일
□ 대구 서구는 지구온난화로 인한 모기의 활동 시기 변화와 감염병 유입 위험성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관내 방역소독 활동을 집중‧강화한다.

 

□ 서구는 보건소 3개 조 6명, 동별 1개 조 1명으로 구성된 총 20개 조 23명의 방역기동반을 운영해 주택가 골목길, 하수구, 공원 등의 취약지를 중심으로 유충구제와 분무소독을 병행하고 있다.

 

□ 특히 폐‧공가 밀집지, 재개발구역, 근린공원 등 민원 다발 지역에 집중 방역을 실시한다. 주민들의 통행이 많은 공원, 산책로 등에는 포충기 149대 및 해충기피제 분사기 12대를 4월부터 가동하고 있다.

 

□ 올해에는 포충기 11대와 해충기피제 분사기 6대의 추가 설치를 완료하여 주민들이 더욱 쾌적한 환경 속에서 산책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보건소 방역 차량 3대를 활용하여 관내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정기 방역을 실시하며 6~9월에는 야간 연무 방역도 병행한다. 아울러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을 통해 방역 취약지를 추가 선정하여 주기적이고 신속한 집중 방역소독을 진행할 계획이다.

 

□ 박미영 서구보건소장은“방역 취약지의 특성과 시기를 고려한 선제적이고 집중적인 방역소독을 통해 시민 불편 해소와 감염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