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제8회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 개최
작성자
김동제(비산2.3동)
등록일 / 조회
2024-04-24 / 114
첨부파일
대구 서구 비산2.3동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위원장 최용택) 가 2024. 4. 27.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저녁8시까지 달성토성서문 일대에서 개최된다.

 올해 8회차를 맞이하는 달성토성마을 골목축제가 올해는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으로 기획되어 더욱 기대가 크다.

 2000년의 역사를 간직한 달성토성의 모습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옛 문화와 정신을 되찾기 위한 문화예술 기획프로그램 ‘별을 밝히다’는, 공연, 퍼포먼스, 아트패션쇼, 조형물 설치와 함께 고대 성밟기 행사는 무병장수 극락왕생 고대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시민들에게 치유와 획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 섬유의 도시 대구라는 랜드마크를 만든 과거 서구의 영광을 되찾고자 아트패션을 통한 섬유의 도시 서구를 꿈꾸기 위해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예술가의 작품을 패션에 접목하고 대구에서 활동한 이중섭 화가의 특별전시와 대구이야기의 발굴은 지역 예술발전에 기여하고 한국미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문화산업과 함께 섬유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최용택 축제추진조직위원장은 “주민이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자치적인 성격의 축제로 마을을 소개하며 동시에 달성토성이 간직한 역사적인 시간과 함께 옛문화를 되찾고 골목정원의 아름다움을 함께 나누는 축제로 기획되었다. 많은 시민들이 함께 치유와 나눔, 회복의 시간을 갖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