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주민의 손으로 꾸민 골목정원에서 가을 축제 개최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0-06 / 1571



주민의 손으로 꾸민 골목정원에서 가을 축제 개최

- 산과들 푸른예술단 재능 기부 음악회 개최 -

​​

대구 서구 비산2·3(동장 엄석만)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슬럼화 되고 정체된 골목길을 쾌적하게 만들기 위하여 일대일로 골목정원 조성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회색 옹벽, 철제 펜스로 둘러진 휑한 비산동 골목길을 인근 주민들 집안에 있던 화분들을 하나 둘씩 골목 밖으로 내어놓기 시작하였으며, 회색 옹벽엔 재활용품으로 만들어진 바람개비들로 형형색색을 이루고 있다.

 

바람개비 옹벽 근처 주민들도 포기 해버린 작은 나대지에는 각종 쓰레기와 오물들의 집하장이었던 곳이었으나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물레방아가 도는 골목정원으로 변모되었다.

 

날뫼골 토성 주변이 주민들의 손으로 골목골목을 밝게 변모시키고 있으며, 우연히 토성 주변을 산책하던 산과들 푸른예술단(단장 김영준)에서 주민들과 함께 아우르는 음악회를 제안하였다. 이 날 전체 행사 진행은 단원들의 재능 기부로 진행된다.

 

엄석만 동장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꾸며나가는 골목정원으로 삭막했던 골목에 새로운 활력소가 생겨났으며, 산과들 푸른예술단 여러분들이 꾸며주시는 음악회 선율이 더 화합된 동네로 만들어 주심에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비산2.3동주민센터(663-3305)​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