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달구벌목민관 행차와 가을한마당 축제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0-23 / 1602

서구청, 달구벌목민관 행차와 가을한마당 축제

- 10월25일(일), 서구 구민운동장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1025() 구민운동장에서 서구 구민들과 함께 즐기는 한마당 축제판을 벌인다.

 

이번 축제는 구민 화합과 서구 발전을 기원하는 달구벌목민관 부임행차를 시작으로, 오전 930분부터 서구청을 출발하여 신평리네거리 중리네거리를 지나 구민운동장까지 총 25개팀 558명이 참가하는 거리 퍼레이드(군악대, 목민관 부임행렬, 날뫼북춤, 취타대, 어린이 풍물단 등)를 진행한다.

 

거리 퍼레이드를 마친 행렬단은 구민축제장인 구민운동장으로 입장하여 구민축제를 즐기기 위하여 모인 서구 구민들과 함께 축제 한마당을 시작하게 된다. 이날 개회식에는 제25회 자랑스런 구민으로 선정 되신 분들에게 영예로움을 전달하게 되며, 초청된 내빈들과 주민들이 화합을 다지는 축하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다.

 

초청내빈과 함께 어울리는 골든벨 경기, KTX 릴레이 경기를 시작으로 구민화합경기를 오후 3시까지 진행하며, 남사당패의 외줄타기 공연도 등도 볼 수 있다..

 

축제의 끝은 역시 노래!! 각 동에서 선발된 동네가수들이 펼치는 구민가요제가 마지막 흥을 돋우며 미소와 행복을 기원하는 구민축제의 한마당을 마치게 된다.

또한, 10월의 마지막날인 31() 오후 6시부터는 서구국민체육센터(이현동 소재)에서 제2회 공감음악회를 연다. 초청가수로 장윤정, 배일호 등이 출연하여 가을밤의 분위기를 구민들과 함께 즐길 계획이다.

 

류한국 구청장은 미소와 행복을 구민들과 함께하고, 구민들이 화합되는 장을 위하여 마련된 2015 구민축제에 많은 구민들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라며, 거리 퍼레이드를 통하여 울린 북소리만큼 서구 주민들이 더 큰 행복을 담아가는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문화홍보과 문화관광담당(663-2181)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