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대구최초 세외수입 체납 징수 전담팀 구성하여 괄목성과 이뤄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0-28 / 1769
첨부파일
  • hwp 파일 10.28 서구청, 대구최초 세외수입 체납 징수 전담팀 구성하여 괄목성과 이뤄.hwp 다운로드 미리보기

​​

서구청, 대구최초 세외수입 체납 징수 전담팀 구성하여 괄목성과 이뤄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은 자주재원을 확보하고 고질적인 세외수입 체납 정리 및 방지를 위하여 지난 11일자로 전문성을 갖춘 세외수입 체납 전담팀을 신설했다.

 

신설된 세외수입 체납 전담팀은 본격적인 체납 정리에 매진하여 현장 중심의 강도 높은 징수 활동으로 9월말 기준 전년대비 85.1% 증가한 1544백만원을 현금 징수하고, 3323백만원을 결손 처분하여 총 4867백만원의 체납액을 정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각 실과에서 관리하던 업무를 집중 관리하고자 대구 최초 징수 전담팀을 구성하여 조직적이고 전문화한 성과라고 볼 수 있다. 전담팀원들이 집중 관리하는 이점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업무 추진으로 체납안내문과 각종 압류예고문 발송, 지속적인 독려전화 안내, 현장방문 등을 통해 체납자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한 결과 이같이 눈부신 성과를 올릴 수 있었다.

 

세무과 관계자는 자진 납부 안내문 발송, 부동산 압류, 급여 및 예금 압류 등 다양한 체납 징수활동을 추진하면서 일부 납세자들의 거친 항의도 있으나, 세금의 내용을 충분히 안내하여 자발적이고 성실히 납부토록 유도하는데 더욱 더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세무과 세외수입체납담당(663-245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