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소리질러! 맘껏뛰어!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1-03 / 1366
첨부파일



소리질러! 맘껏뛰어!

 

- 3회 내당4동 행복공감 페스티벌 개최 -



대구 서구 내당4동 교육나눔 추진협의회(위원장 이경우)112일 서부공고 체육관에서 청소년 등 지역 주민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소리질러 맘껏뛰어3회 내당4동 행복공감 페스티벌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1년 동안 마을청소년들이 갈고 닦은 재능을 주민들에게 선보이고, 또 내당4동 교육나눔의 다양한 사업들을 학생과 주민이 함께 되돌아보면서 소통과 화합을 위한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 먼저, 마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마을현황 퀴즈와 경운초 취타대의 식전공연이 있었다. 이후 개회식에 이어 공연으로 경운중, 경운초, 달성고, 서부공고의 공연 및 연주 9개 팀과 지역주민 동아리 2팀도 무대에 올라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한편, 내당4동 교육나눔 추진협의회는 2013년 지역 주민이 주축이 되어 19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동안 폭력 없는 행복마을 만들기 시범사업 일환으로 주민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금연 캠페인, 사랑의 안전순찰대 등의 활동을 해왔다. 그 결과 2014년도 내당4동 우리마을 교육공동체가 우수사례로 지정되어 발표회를 가졌고, 사업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올해는 기존의 사업에서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따른 진로체험, 야구관람, 등굣길 꽃길조성, 전통놀이체험과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강사와 연개한 도자기체험, 방송댄스, 책만들기 등 여름방학 특강도 실시했다. 이러한 다양한 사업을 통해 가정,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나서 청소년들이 바르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마을 공동체 조성을 위해 노력한고 있다.

 

이경우 위원장은 지역 사회가 힘을 모아 아이 들을 위한 행복한 울타리가 되어주신 내당4동 주민들에게 감사하고 미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조성해서 자기 이기적 사고보다는 공부해서 남 주고, 성공해서 다른 사람을 돕도록 하는 방법을 일깨워 주기위한 마을 공동체 환경을 조성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내당4​동주민센터(663-3303)

​​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