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행복홀씨 입양사업」업무협약(MOU) 체결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1-05 / 1500
첨부파일



서구청,행복홀씨 입양사업업무협약(MOU) 체결

- 공원 등 청소취약지 일정구간을 민간단체에 입양 후 자율청소 실시-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 115일 오전 11시 구청장실에서 서구새마을회 외 5개 단체 대표(붙임 참조)행복홀씨 입양사업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행복홀씨 입양사업은 생활주변에 버려진 빈병, 폐비닐, 쓰레기 등과 각종 방치물, 적치물로 인하여 주변경관이 훼손되어 도시 이미지를 크게 실추하고 있는 현상을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청소함으로서 민들레 홀씨처럼 세상에 퍼져나가는 활동사업이다.

 

함께 참여할 입양단체는 서구새마을회 외 5개 단체이며, 사업구간은 총6.8km2015. 11. 5부터 2017. 10. 5까지(2년간) 협약기간으로 단체별 입양지역에 월1회 이상 청소 및 꽃가꾸기 사업을 자율적으로 추진한다.

 

한편, 서구청에서는 입양지역에 참여단체명과 사업안내 표지판을 제작 부착하고 장갑, 공공용 마대 등 청소장비 지원과 수거한 쓰레기를 신속히 처리 하고, 쓰레기 불법투기반을 편성하여 불법투기 단속과 예방활동을 병행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자원봉사 활동을 통한 지역의 생활환경을 깨끗이 함으로서 도시미관을 개선하고, 참여자들의 지역 사랑 실천에 대한 자긍심 고취, 공동체 의식 회복 및 행정력이 미치기 어려운 사각지역 공원 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류한국 구청장은 지자체에서 처음으로 행복홀씨 입양사업을 시범 실시하며 운영성과를 분석한 후 문제점을 보완하여 점차 확대 실시로 민간이 주도하는 자연정화 활동 및 꽃가꾸기 사업이 정착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환경청소과 청소담당(663-2711)

 

 

​​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