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통참여

보도자료

> 소통참여>서구소식>보도자료

  • 프린트
서구청, 주택가 나대지 발굴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하였다.
작성자
유미란(문화홍보과)
등록일 / 조회
2015-11-16 / 1305
첨부파일



서구청, 주택가 나대지 발굴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하였다.

​​

대구 서구(구청장 류한국)는 주택 밀집지역에 방치되어 있는 나대지를 정비하여 임시주차장으로 조성하였다. 서구청은 그동안 10개소 61면의 임시주차장을 조성·관리중이며, 이번에 조성한 장소는 내당동 68-13번지, 원대동 364번지 일대 총 13면이다.

 

임시주차장 조성사업은 주택 밀집지역에 방치되어 있는 나대지를 정비하여 주택가 내 주차난 해소에 일조함은 물론, 쓰레기 불법투기 등으로 인한 악취 및 도시미관 저해 요인을 해소하였다.

 

이번 조성사업을 위하여 토지 소유자에게 토지 무상 사용승낙을 받아 진행하였으며 토지 소유자는 재산세를 전액 감면 받게 됐다. 임시 주차장은 지역 주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지만 토지 소유자의 동의를 얻어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주차장인 만큼 이용하는 차량소유자는 주차장내 쓰레기 무단투기, 시설 및 타인차량 훼손, 각종 위험물 반입 등을 금해야 한다.

 

류한국 구청장은 최근 부동산의 전반적인 가격 상승으로 공영주차장 부지 확보가 어려운 만큼 관내 임시주차장 조성이 가능한 나대지를 적극 발굴·조성하여 주택가 주차난 해소와 주민불편 사항을 점차적으로 해결해 나가갰다.”고 말했다.

※ 관련부서 : 교통과 교통행정담당(663-3011)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

콘텐츠 관리부서문화홍보과

담당자김동제053-663-2163

최종수정일2023-01-06

현재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